대한민국 대다수 국민들의 꿈이 '내집 마련'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주택청약을 가입해 꿈을 향해 한 발자국 앞서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목돈이 필요할 때 가입한 주택청약을 해지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주택청약 해지방법과 신청방법 모두 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링크)


가입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데요. 제목글에 사이트 링크를 걸어드렸으니 가입하고 싶은 생각이 있는 분들은 들어가셔서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국민은행에서는 <주택청약종합저축> 하나의 상품만 마련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각 은행의 청약 상품을 가입하는 이유는 경쟁자가 있을 경우 부양가족 수와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기준으로 가산점이 높은 순으로 당첨되기 때문인데요.



별거 아니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현재 주택을 구입하고 들어갈 때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순위가 밀려 떨어지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고요.



이 상품은 1인 1계좌만 보유가능한 통장입니다. 개인, 외국인 거주자라면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매월 약정납입일에 넣을 수 있는 상품으로 자유적립식입니다. 저축가능한 금액은 회차당 2만원 이상 50만원 이하 범위내에서 자유 납입할 수 있답니다. 



국민은행 주택청약 상품을 가입하려면 필요한 서류는 실명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하고 은행을 방문하면 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인터넷으로도 쉽게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은 인터넷으로 가능하지만 해지는 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고객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주택청약 신청방법과 해지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남들보다 빨리 내 집을 마련하고 싶다면 오늘 정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