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에 관련된 글들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최근 업비트 신규회원 거래를 중단하면서 많은 분들이 다른 가상화폐거래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코인원'입니다.




최근 출금 수수료를 인상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곳이기도 하죠. 이용하기 전에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확인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코인원 거래 수수료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한 달간의 거래금액에 따라 회원등급을 책정하고 거래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레벨 1의 경우 0.1%의 수수료를 내야하고 등업을 할 때마다 0.02%씩 줄어듭니다. 대부분 1~2레벨일 것 같군요.



많은 분들이 메이커테이커에 대해 헷갈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코인원은 이용자가 해당 명칭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았는데요. 메이커는 시세보다 낮은 금액으로 매수 주문을 걸어두는 사용자를 말하고, 테이커는 상대방이 걸어놓은 주문을 즉시 체결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해하기 쉽죠?





마진거래는 모든 등급이 동일하게 0.15%씩 적용됩니다.



출금수수료입니다. 모든 가상화폐소와 동일하게 입금은 무료이며, 출금에 대해서만 부과하고 있습니다. 1건당 정액으로 부과되며 한화를 출금할 경우 1,000원이 들며, 비트코인은 0.0015 BTC, 퀀텀은 0.01 QTUM 등을 지불해야합니다. 



거래수수료 계산방식입니다. 매수할 경우 체결수량X거래수수료율을 적용하여 책정됩니다. 매도는 수량이 아닌 금액에 따라 측정되고요. 수수료 책정 방식을 보면 정말 가상화폐거래소만큼 돈 버는 곳은 없다고 보네요. 굳이 투자하지 않고, 중간다리 역할만 해도 돈을 벌 수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코인원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점은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보안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 꼭 OTP 설정을 하여 보안레벨을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