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로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최근 정부에서 실명제 도입과 거래소 폐쇄도 검토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그 발표로 인해 가상화폐들의 가격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 후로 차츰 회복하면서 지금은 안정기로 접어들었는데요. 정부에서 비트코인 실명제 도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청소년·외국인 거래 금지


최근 어느 한 고등학생이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을 때 '비트코인 플래티넘'이 나온다는 루머를 퍼뜨려 폭락시킨 적이 있습니다. 그 루머로 인해 손해를 본 사람만 수천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즉, 청소년과 외국인이 거래를 할 수 없도록 만들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가상계좌 폐지


실명제를 도입하는 이유는 가상계좌를 폐지하기 위함입니다. 지난 달까지 가상계좌를 이용해 비트코인을 구입하고 판매했던 청소년들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바로 잡기 위해 실명제 도입을 해 일반계좌에서 거래 및 입출금을 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또, 세금을 매기기 쉬워지겠죠.


3. 검은 세력 장난질 제한


실명제를 도입하고 1인 1계좌로 진행하면 비트코인 시세를 움직이는 검은 세력들의 장난이 점차 줄어들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이유도 검은 세력의 개입이 있기 때문이죠.



아무튼 이러한 문제로 정부에서는 비트코인 실명제를 도입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 제도가 도입되면 세금을 부과해야한다는 사실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요.



그래서 현재 가상화폐거래소들도 실명제를 도입하기 위해 한 달간 신규회원을 받지 않고 있다는 추측이 많습니다. 1월 20일 정도에 풀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